페이스북, 2조건 포스팅 검색제공,옐프 잡나? 페이스북, 2조건 포스팅 검색제공,옐프 잡나?
페이스북이 검색엔진을 장착한다. 페이스북은 친구의 게시글이나 뉴스 등 콘텐츠를 페이스북 안에서 검색할 수 있는 검색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이 2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라 페이스북 사용자는... 페이스북, 2조건 포스팅 검색제공,옐프 잡나?

페이스북이 검색엔진을 장착한다.

페이스북은 친구의 게시글이나 뉴스 등 콘텐츠를 페이스북 안에서 검색할 수 있는 검색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이 2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라 페이스북 사용자는 14억 명은 특정 이슈에 대해 친한 친구 순서대로 친구가 어떤 언급을 했는지를 검색엔진을 통해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지금까지 페북에 올라와 있는 포스팅은 2조건.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검색엔진에 키워드 입력 시 검색 결과를 뉴스피드 형식으로 보여주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WSJ이 보도했다.

이렇게 되면 친한 친구가 올린 내용을 검색에 가장 먼저 보여줄 경우, 지인이 추천한 맛집 게시글이 낯선 사람이 올린 어뷰징 게시글보다 더 믿을 만하다고 판단할 수 있게 되는 셈이다.

페이스북의 검색서비스는 향후 세계적 음식점 리뷰전문 서비스인 옐프처럼 기업들의 의식주 관련 제품 마케팅 시 다양한 광고 플랫폼으로 빠르게 변모할 것으로 전망된다.

페이스북이 검색엔진 서비스를 도입하는 이유는 페이스북 내 체류시간을 늘려, 이를 통한 트래픽 유입량 확대와 광고 매출 연계를 노린 것으로 분석된다. 분석업체 시밀러웹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지난해에 전 세계 SNS 광고시장의 75%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영상 광고시장 업계 1위인 유튜브의 트래픽 중 70%가 페이스북에서 나오고 있다. 현재 페북에서의 하루 검색 건수는 15억 건에 이르며, 페북은 2년 전부터 검색서비스를 준비해왔다.

이에따라 검색지존 구글과 신흥강가 페이스북간의 검색전쟁이 더욱 치열하게 펼쳐질 전망이다.

No comments so far.

Be first to leave comment below.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