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뉴스 속보 띄운다, ‘알림’ 앱 출시 페이스북, 뉴스 속보 띄운다, ‘알림’ 앱 출시
페이스북이 11일(현지시각) 스마트폰 잠금 화면에서 CNN, 워싱턴포스트 등의 뉴스를 띄우는 ‘노티파이(알림)’ 앱 서비스를 개시했다. 페이스북 푸시 알림앱은 사용자에게 다양한 콘텐츠 정보를 보여주고, 제목과 함께... 페이스북, 뉴스 속보 띄운다, ‘알림’ 앱 출시

페이스북이 11일(현지시각) 스마트폰 잠금 화면에서 CNN, 워싱턴포스트 등의 뉴스를 띄우는 ‘노티파이(알림)’ 앱 서비스를 개시했다.

페이스북 푸시 알림앱은 사용자에게 다양한 콘텐츠 정보를 보여주고, 제목과 함께 달린 링크를 누르면 앱 내에서 모바일 페이지를 띄워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해준다.

페이스북 알림 앱을 통해 제공되는 뉴스는 CNN, 워싱턴포스트, 뉴욕타임스, 폭스뉴스, 블룸버그비즈니스, 더 웨더 채널, 버즈피드, 와이어드, 하퍼스바자 등이다. 페이스북은 이와함께 뮤직 비디오 호스팅 업체 베보(VEVO), 비디오 스트리밍 업체 훌루, 영화 예고편 비디오를 보여 주는 판당고 등도 페이스북의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알림앱을 통해 올라온 콘텐츠는 페이스북에 공유할 수 있고, 저장 기능도 제공한다”면서 “이용자 스스로 채널을 종류별로 사전에 지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페이스북 알림 앱은 일단 미국에서 iOS용으로 출시됐으며, 안드로이드용 앱도 곧 출시 예정이다.

No comments so far.

Be first to leave comment below.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