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마인크래프트 성인게임화 대참사,국제 망신살,여가부 폐지론 봇물 여가부,마인크래프트 성인게임화 대참사,국제 망신살,여가부 폐지론 봇물
여성가족부의 셧다운제 때문에 선풍적 인기를 끌고있는 ‘마인크래프트’가 성인게임물로 분류돼 마인크래프트 웹사이트에 ‘한국의 플레이어는 19세이상만 하라’문구가 전세계 언어로 표시돼 국제적 망신살이 뻗쳤다. 마인크래프트는 레고블록처럼 건물을... 여가부,마인크래프트 성인게임화 대참사,국제 망신살,여가부 폐지론 봇물

여성가족부의 셧다운제 때문에 선풍적 인기를 끌고있는 ‘마인크래프트’가 성인게임물로 분류돼 마인크래프트 웹사이트에 ‘한국의 플레이어는 19세이상만 하라’문구가 전세계 언어로 표시돼 국제적 망신살이 뻗쳤다.

마인크래프트는 레고블록처럼 건물을 짓고 마을을 구성하며 사람들과 소통을 즐기는 힐링게임으로,청소년은 물론 부모·자식간 가족단위로도 즐기며 선풍적 인기를 끌고있는 게임이다.

마크5

이렇듯 ‘갓게임’으로 불리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마인크래프트가 국내에서만 성인물로 분류돼 19세이상만 사용가능, 청소년들이 이용할수 없게 된 것은 마인크래프트의 정책변경과 여가부의 셧다운제때문이다.

마크3

마인크래프트는 최근 자바버전을 ‘엑스박스 라이브’로 이전했는데, 엑스박스 라이브를 운영하는 주체가 바로 마인크래프트를 인수한 미 마이크로소프트다. MS는 한국 여가부의 셧다운제 협조요청을 받고,청소년들의 접속을 따로 접속하는 것 자체가 번거롭고 이용자에게 큰 불편함을 초래한다고 보고, 엑스박스 라이브를 성인들만 사용하도록 설정을 했다.

이로 인해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이전한 ‘엑스박스 라이브’에서 한국인에 대해서만 성인게임으로 설정,반드시 성인인증을 받아야만 하는 상황이 빚어졌고,결국 한국의 청소년들은 졸지에 게임자체를 이용할 수 없는 신세가 된 것이다.

사태가 이 지경에 이르자 국내 게임유저는 물론 스타트업계는 여가부의 셧다운제가 글로벌 무대에 알려져 망신살이 뻗쳤다는 비아냥과 함께 마인크래프트 웹사이트에 한국에 있는 플레이어의 경우 만 19세이어야 이용가능하다’는 문구가 버젓이 표기되는 등 국제적 망신이라는 비판글이 쏟아지고 있다.

한 이용자는 “마인크래프트는 그나마 가족단위로 즐길수 있는 힐링게임이라 자녀들과 주말마다 1,2시간씩 게임을 즐기는데,우리가 지금 불법을 저지르고 있다는 말인가”라며 비판을 쏟아냈다. 한 이용자는 “한국인 만 19세이상만 사용하라는 문구가 웹사이트에 박히다니 너무 충격적이고 부끄럽다”고 불만을 쏟아냈다.

한 유튜버는 “세계 최초로 마인크래프트 성인게임화,대한민국 여가부가 해냅니다’라는 자조섞인 동영상을 올려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여성가족부의 셧다운제 정책으로 졸지에 마인크래프트가 성인게임으로 분류되자,이 게임을 즐겨온 청소년들과 누리꾼들의 불만이 쏟아지고 있다.

이를 비판하는 동영상에는 어린이들의 대통령으로 불리는 인기 유튜버 도티는 “대한민국 성인게임 유튜버 띠또입니다”라며 비아냥섞인 인사말을 남기기도 했다.

마크2

마크6

누리꾼들은 청와대가 지난해 어린이날을 맞아 청와대에 마인크래프트도 만든 가상의 청와대를 만들어 어린이를 초청, 동심을 자극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 김이찬

    2021년 10월 12일 #1 Author

    저도 마크19세 중지의 동의합니다.
    하지만,sdjfio님,마음은 이해가 되지만,그 마음은 잘 알겠지만 심한 비속어는 1ㅂ삼가해 줏시기 바랍니다.

    응답

  • 준* 맘

    2021년 7월 12일 #3 Author

    이러니까 여가부 폐지론 나오지 ~~
    “구더기 무서워서 장 못 못담근다”는 속담이 생각나네
    정말 할 일이 없나부다… 이런 쓸 데 없는 데에 에너지 쏟고…
    중딩 키우는 엄마지만 나도 진짜 이해 안되고 납득이 안되네
    아이들이 뭔가 창의적이고 좋은 쪽으로 스트레스 풀게 해줘야 다른 이상한 쪽으로 안 빠질거 아냐!!!!!!! 적당히 하자!!!!

    응답

  • 마크 사랑

    2021년 7월 7일 #4 Author

    마크는 19세 이상 게임 인대 다른 게임에 로블록스나 다른 게임도 셧다운제 해라 마크는 교육목적도 두고 만든 게임인데 야생에서 생존하고 상상하는 것을 만들고 꿈을 키우는 게임을 못하면 창의력 발달을 하느냐 과학적으로도 게임을 한사람이 찿의력이 더좋은다 마크는 과학과 생물들도 자연에 서 살고 동물을 키우고 하는 게임을 셧다운제라는 이상한 거에 못하면 배그는 피가 티면서 하는 게임인데 18세? 마크는 피도 안티기고 좋은 게임을 못하면 초등학생에 꿈을 키우는 것 중 하나가 마크인데

    응답

  • 여성족가부

    2021년 7월 3일 #5 Author

    이게 나라냐 셧다운제가 있는 나라는 우리 나라만 있다 시발
    해외에서도 멍청한 법이라고 욕하고 있는데 ㅈ도 생각 없이 아직도 10년동안 유지를 하고 있냐 이름은 ‘여성가족’부 인데 여성도 가족도 상관없는 생때만 부리고 있냐고 시발

    응답

  • sdjfio

    2021년 7월 2일 #6 Author

    씨발 지새기들은 조단위로 예산을 쳐 드시면서 왜 이런 개지랄을 하는겁니까? 더이상 정부 부서로 간주하지 않고 막말을 할 예정입니다 저는 그나마 정부 부서라 아주 약간이나마 존중을 하였지만 더이상은 눈꼽만큼도 못하겠네요 그리고 저를 포함한 미성년자가 꼬박꼬박 용돈모아 산 게임하나를 생돈날린걸로 바꿀 생각이라면 그 잘난 조단위 예산으로 마인크래프트를 산 모든 학생에게 30000원을 쳐 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 씹새끼들이 모인 단체들아 씨벌

    응답

    • sdjfio

      2021년 7월 2일 #7 Author

      아 잘못하고 들아라고 표기했네요 단체야 라고 정정하겠습니다

  • 화가난 국민

    2021년 7월 2일 #8 Author

    아니 여성가족부는 이해가 안되는게 여성의 인권 물론 소중하지 그렇게 주장하는 것까지는 이해를 하겠어 그렇지만 남성을 벌래처럼 취급하는데 인권? 여성도 소중하면 남성도 소중하잖아. 그리고 술집? 야 술집가는 사람보다 안가는 사람이 많다. 여러정책? 응 중요하지 하지만 여성 인권에 대한 것은 거의 없고 나눠져 있잖아! 그리고 위안부 여성 피해자에게는 협의 했어? 이야기 했냐고? 그리고 여성 인권을 위해 정책을 펼쳤어? 어디 아! 남자들을 벌래만도 못하는거 야! 여성도 남성도 똑같은 인간이고! 둘다 인권을 존중할 필요하는데 니네들이하는게 둘다의 인권이냐? 인제 청소년의 인권을 무시하네 청소년 숏다운제 이해해 명분은 하지만 심각하면 더심각해지지 더 좋아지지는 않았어? 그리고 대한민국의 전통 놀이가 되는 스타? 등등 야 그것이 왜? 19금 게임이야? 나중에는 게임을 19세 이상만 사용하지 그래? 그때는전세계가 우리나라를 비난하는데 그때만큼은 참았지만 지금은 못 참겠다 전세계적으로 인기있고 아동용 게임을 성인용스로하고 있어 솔직히 우리나라 고등학생이 만든 서버, 코딩 등을 봐봐? 우리나라의 교과서보다 성능이 확실히 보여! 이런 정책들보다 침묵이 났다! 상황이 심각해져서 시민 단체가 설치되고! 우리가 팻말들고 서있고! 민중의 힘을 보여주기 전에 그런 정책 폐지해라 이 국가를 사랑하는 사람중 한면이 충고한거다.

    응답

    • 화가난 국민

      2021년 7월 2일 #9 Author

      그리고 보니 그럼 청화대에서 19금을 보여준거네
      어린이한테 19금을 보여주고
      멍청한 네동생도 안다 끝내라

    • 화가난 국민

      2021년 7월 2일 #10 Author

      그리고 그딴데 돈주지말고 6 25, 베트남 전쟁 참전 용사들에게 1조원을주라 돈아까우면 그딴데 왜 준거야?

  • ㄹㅇㅋㅋ

    2021년 7월 2일 #11 Author

    셧다운 제 완전 맛갔네

    응답

  • 진짜

    2021년 7월 2일 #12 Author

    진짜 미친거 아니냐 여가부 왜 존재하냐

    응답

  • 팩트

    2021년 7월 2일 #14 Author

    여가부로 들어가는 세금만 아깝다.

    응답

  • 제발 그만

    2021년 7월 2일 #15 Author

    여가부는 선을 세게 넘었다. 자기들이 셧다운제 전에 사용하고 있던 청소년의 불편함을 보상할건가?

    응답

  • 제발

    2021년 7월 1일 #16 Author

    여가부도 셧다운 하자

    응답

    • ㄹㅇㅋㅋ

      2021년 7월 2일 #17 Author

      ㄹㅇㅋㅋ
      ㅋㅋ말잘하시네요ㅋㅋ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