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AI기반 수출입물류시스템 오픈,수출 중견기업 지원한다 삼성SDS,AI기반 수출입물류시스템 오픈,수출 중견기업 지원한다
수출전문 중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AI(인공지능)와 IoT 등 신기술을 기반해 수출 견적 및 운송 통관 트래킹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수출입 물류시스템이 국내 대기업에 의해... 삼성SDS,AI기반 수출입물류시스템 오픈,수출 중견기업 지원한다

수출전문 중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AI(인공지능)와 IoT 등 신기술을 기반해 수출 견적 및 운송 통관 트래킹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수출입 물류시스템이 국내 대기업에 의해 종합 제공된다.

삼성SDS는 해외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중소/중견기업이
견적-계약-운송-트래킹-정산 등 물류 전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IT기반 수출입 물류 서비스‘첼로 스퀘어(Cello Square)’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그동안 중소 및 중견 수출기업들은 ▶복잡한 수출입 절차 ▶물류 운송업체의 견적 지연 ▶운송 중인 화물의 위치 확인 어려움 등으로 제품 수출 시 물류 업무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 디지털 포워딩 개념의 수출입 물류업무를 중계해주는 소규모 업체들이 많지만, 물동량이 많지 않은 수출 중견기업의 경우 비용 절감을 위해 특송 및 선사,항공사,물류센터 등에 대해 개별적으로 컨택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 실정이다.

삼성SDS는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AI∙IoT 등 IT 신기술을 적용하여 대형 고객 대상으로 서비스 중인 통합 물류플랫폼 ‘첼로(Cello)’를 중소/중견 수출기업을 위한 ‘첼로 스퀘어 4.0’으로 업그레이드해 새로 오픈했다고 설명했다.

삼성SDS에 따르면 수출기업은 첼로 스퀘어에 접속, 화물의 특성과 물류상황에 따라 해상 FCL(대량화물)1/LCL(소량화물)2, 항공 운송 운임 견적을 확인하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다. 또한 미국 아마존에서 판매된 제품을 배송하는 아마존 풀필먼트 서비스 셀러를 위한 특송·항공·해상 서비스도 선택해 이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삼성SDS는 운송이 시작되면 수출기업의 경우,첼로 스퀘어 트래킹 서비스를 통해 화물의 위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으며, 비상시 운영자와 1:1 상담을 통해 신속 대응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운송 완료 후에는 견적·계약서와 비교해 정산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맞춤 분석 리포트를 제공받아 향후 물류비 절감과 효율화 방안까지 파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첼로 스퀘어는 온도·습도·충격에 민감한 제품 또는 고가의 상품 배송상태(위치, 온도·습도·조도 등)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운송 관제 서비스와 화물 크기·수량을 AI로 분석해주는 최적 배송공간 추천 서비스 등 특화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아마존, 이베이 등 해외 마켓 플레이스 배송 주문을 관리해주는 ‘플레이오토 글로벌(PLAYAUTO GLOBAL)’ 시스템을 활용하는 수출기업은 주문 데이터가 연계된 첼로 스퀘어에서 통합 주문 확인, 운송장 출력 등 다양한 수출입 물류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전무)은 “첼로 스퀘어 4.0은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서비스 범위도 특송 중심에서 항공/해상 국제운송 서비스까지 확장했다”면서 “삼성SDS의 글로벌 물류 운영 경험에 디지털 신기술을 접목,수출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IT기술 강점을 극대화한 디지털포워딩 (Digital Forwarding)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삼성SDS는 IBK기업은행과 함께 중소·중견 수출기업 대상으로 물류비 할인, 환율∙수수료 우대 등 공동 이벤트를 첼로 스퀘어 홈페이지(https://www.cellosquare.com)에서 올해 말까지 진행한다.

 

No comments so far.

Be first to leave comment below.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