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폭스바겐 정조준,아우디∙포르쉐등 전차종 전수조사 獨,폭스바겐 정조준,아우디∙포르쉐등 전차종 전수조사
폭스바겐이 독일정부의 골칫거리로 떠오르고 있다. 독일 정부는 배기가스 조작으로 최대위기를 맞고 있는 폭스바겐의 디젤차와 휘발유차를 포함한 모든 폭스바겐 차종의 배출 가스 수준에 대한 재측정을... 獨,폭스바겐 정조준,아우디∙포르쉐등 전차종 전수조사

폭스바겐이 독일정부의 골칫거리로 떠오르고 있다.

독일 정부는 배기가스 조작으로 최대위기를 맞고 있는 폭스바겐의 디젤차와 휘발유차를 포함한 모든 폭스바겐 차종의 배출 가스 수준에 대한 재측정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4일(현지시간) 밝혔다.

독일 정부의 강경한 입장은 최근 폭스바겐의 디젤 엔진 배출가스 조작 스캔들이 불거진 지 6주째가 지나면서 계속 새로운 조작 사실이 폭로되면서 더 이상 정부차원에서 방관할 수 없다는 입장에 따른 것이다.

독일 정부는 하루앞선 3일 자체 조사를 통해 유럽에서 판매된 80만대의 차량에서 CO2 수준과 그에 따른 연비가 실제보다 축소된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이는 실제 차량 유지비가 고객들의 차량 구입 시 폭스바겐측에서 설명한 수준보다 더 많이 든다는 의미로, 독일 정부는 이번 조사결과를 토대로 강경한 입장으로 선회한 것으로 알려졌다.

폭스바겐의 위기는 갈수록 증폭되는 양상이다. 배출가스 조작에 이은 CO2 배출가스와 연비 조작까지 드러나면서 그야말로 폭스바겐은 사면초가의 국면을 맞고 있다.

실제 폭스바겐에 대한 독일 정부의 시선은 갈수록 싸늘해지고 있다.

알렉산더 도브린트 독일 교통부장관은 “폭스바겐이 교통부와 나를 짜증나게 만들고 있다”고 불편한 심기를여과없이 드러냈다.

이에 앞서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의 대변인은 “폭스바겐은 이번 일을 투명하고 포괄적으로 해결할 의무가 있다”며 재발방지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브린트 교통부장관은 이날 폭스바겐 브랜드인 아우디, 포르쉐를 비롯해, 스코다, 세아트 등 모든 차종에 대한 이산화탄소(CO2)와 이산화질소(NO2) 측정을 다시 할 것이라고 밝혔다.

측정 대상은 폭스바겐그룹의 모든 판매 차종으로, 디젤 차량은 물론 휘발유 차량까지 총망라해, 사실상 독일 정부가 폭스바겐에 대해 강한 불신감과 함께 강경한 입장을 보여주고 있다.

폭스바겐은 이날 미국과 캐나다 대리점을 통해 3.0ℓ급 V6 최신 디젤 차량들에 대한 판매를 전면 중단했다고 밝혔다. 도브린트 장관은 “폭스바겐 차량을 전부 검토하는 것은 물론, CO2 수준이 높게 나타날 경우 추가 세금을 부과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럽 최대 자동차 회사인 폭스바겐은 이제 독일의 자랑거리에서 골칫거리로 전락하고 있다.

폭스바겐은 이번 배기가스 조작파문으로 약 20억 유로(2조4700억원) 의 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전망되며, 특히 휘발유 차량마저 판매중단 사태를 맞으면서 사실상 존폐 위기를 맞고 있다.

천문학적인 비용발생에 이어 유럽, 북미는 물론 전세계 시장에서 폭스바겐 판매량이 격감하고 있기 때문이다.

국제 신용평가인 무디스는 폭스바겐의 신용등급을 종전의 A2에서 A3로 1단계 낮춘다고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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