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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운의 포털 다음,AI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품는다,주식스왑 매각협상중
2025년 12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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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상일,류중희 스타 연쇄창업가,AI분야 또다른 도전 잇따라 화제
2025년 12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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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의 현대차그룹,연구개발수장 동시교체,송창현 먹튀논란,자율주행뻥튀기였나?
2025년 12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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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IP를 넘어 ‘브랜드 비즈니스’로 진화한 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
2025년 12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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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구글 TPU용 HBM4 퀄통과,내년 물량계약,엔비디아도 이달 통과유력
2025년 12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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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명 대통령 쿠팡사태 질타,쿠팡 배상금 최대 1조7000억원?
2025년 12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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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나무 업비트 또 445억 해킹당해,정부 “북한 해킹집단”
2025년 11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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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부신 이해진 광속행보,두나무인수,네이버 차기조타수 송치형 품다
2025년 11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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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두나무합병,20조 메가플랫폼탄생,K핀테크 저력펼친다
2025년 11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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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제미나이3.0의 역습,2년내 오픈AI·엔비디아 GPU시대 뒤집는다?
2025년 11월 26일
공정거래위원회가 17일 네이버 이해진 창업자에 대해 계열사신고를 누락했다며 검찰에 고발한 것과 관련, 대기업의 경제력집중을 억제하고 기업을 사금고처럼 악용하는 재벌 총수의 사익 편취를 막기 위해 30여 년 전에 마련한 잣대를 네이버에 적용하는 것은 시대착오적 행정이라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실제 공정위가 이번 네이버 이해진 글로벌투자책임자(GIO)를 계열사 신고누락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는 사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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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개 시중 은행의 한해 매출 150조원, 돈을 빌려주고 받는 이자수익만 한해 총 40조원, 이자수익이 은행 이익의 80%이상을 차지하는 ‘땅 짚고 헤엄치는’ 은행업. 현행 은행법에 근거, 정부허가 없이는 설립 자체가 불가능한 은행업. 하나∙신한∙국민∙우리은행 등 한해 40조원을 벌어들이는 이자수익의 핵심 메커니즘은 바로 예금금리보다 대출금리를 높게 해 발생하는 순이자마진(NIM). 정부 허가만 받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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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찰이 ‘유사 불법택시’ 논란으로 택시업계와 갈등을 빚어온 차량호출 서비스 ‘타다’의 대주주인 이재웅(52) 쏘카 대표에게 실형을 구형하자 스타트업계 및 벤처산업계가 격렬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스타트업계및 벤처산업계는 여당과 정부가 택시산업계 종사자 반발을 의식해 타다를 불법으로 몰고가고 있다며 “택시산업계 종사자 표심이 300만명이지만,스타트업계는 800만명”이라며 단순한 정치적 셈법으로도 이번 타다를 불법으로 규정한 정책은 심각한 악폐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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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이커머스 시장의 최후 승자가 쿠팡,이베이코리아 지마켓이 아닌 네이버가 될 것이란 주장이 제시된 것과 관련해 국내 이커머스업계가 들썩이고 있다. 세계적 컨설팅펌인 보스턴컨설팅그룹의 아태유통부문 김연희 대표파트너가 5일 열린 이커머스 컨퍼런스에서 이미 네이버가 국내 이커머스시장을 평정하고 있고 앞으로 이 분야 최후의 승자 역시 네이버가 될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발언하자, 어떤 근거에서 ‘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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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간 80조원대에 이르는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 시장의 최후 승자는 이베이코리아 지마켓도, 11번가, 쿠팡도 아닌 네이버가 될 것이란 전망이 나와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기존 오프라인기반 유통업체의 종말은 필연적이라는 분석도 제기됐다. 글로벌 전략컨설팅사 보스톤컨설팅그룹 김연희 아시아태평양 유통부문 대표파트너는 한국경영학회와 한국소비자학회 및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주최로 5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파괴적 커머스 시대, 우리의 대응과 미래 경쟁력 콘퍼런스’에서 네이버가 최후의 이커머스 승자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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옐로모바일 이상혁 대표가 결국 사무실을 폐쇄하고 잠적했다. 옐로모바일은 설연휴 전인 지난 1월 중순께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있는 제이타워 2층 사무실을 폐쇄하고 잠적한 것으로 피치원미디어 취재결과 4일 확인됐다. 옐로모바일 이상혁 대표와 직원은 현재 모두 연락두절 상태이며 어디로 이전했는지 확인되지 않고 있다. 이상혁 대표는 재무담당 일부 직원과 함께 인근 지역으로 사무실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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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부회장의 전기차 올인 전략이 광폭속도를 내고 있다. 내연기관 신차출시를 전면 중단하는 것은 물론 2025년에는 전기차 판매량을 100만대로 잡는 등 전기차 회사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현대자동차는 2030년부터 가솔린 디젤 등 내연기관을 기반으로 하는 ‘엔진 신차’출시를 중단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10년 후인 2030년부터 가솔린 디젤 엔진을 단 신차를 출시하지 않고 기존 차량의 연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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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정시스템의 심각한 누수,반복되는 ‘숟가락얹기식’뻘짓 잉여행정,이젠 끝내야 합니다” 정부가 민간에서 세계 시장을 주도하는 글로벌 챔피언급 산업군에 불필요하게 개입하려는 이른바 ‘숟가락 얹기식’ 잉여행정이 국가시스템의 심각한 누수는 물론 국민혈세를 낭비하는 대표적 뻘짓 정책이란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시장과 산업의 특성을 무시한 채 과도하게 행정력을 펼치면서 오히려 산업계 글로벌 경쟁력에 도움은커녕 ‘발목’잡는 정책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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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고 수준의 수소차 기술력을 앞세워 언론을 통해 ‘수소차 대세론’을 펼치며 정부의 수소차 충전 인프라지원정책을 유도해온 현대자동차그룹. 최근 현대차그룹이 전기자동차사업을 대대적으로 확대하는 등 사실상 ‘전기차올인’에 나섰다는 피치원미디어 보도와 관련, 정의선 부회장의 ‘전기차올인’을 둘러싼 논란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피치원미디어의 보도에 대해 현대자동차그룹이 기존 ‘수소차올인’전략을 폐기하고 마치 ‘전기차올인’한 것처럼 오해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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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그룹이 LG화학과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합작공장을 설립추진 중이라고 한국경제신문이 20일 보도했다. 한국경제는 이날 현대자동차그룹과 LG그룹이 전기차용 배터리 관련 다각적인 미래 협력방안을 논의 중이며 수조원대를 투자, 50대 50 지분 비율로 배터리 합작공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고 단독기사로 보도했다. 이 매체는 ‘2025년까지 글로벌 2위 전기차업체가 되겠다’고 선언한 현대차 그룹이 이번 LG화학과의 합작공장설립을 통해 양질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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