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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배송금지 주장 민노총,“아침밥상 걷어차는 진보팔이 홍위병이냐”비판여론 봇물
2025년 11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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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K·현대차·네이버 빅4,피지컬AI플랫폼 승부수 던졌다, “제조AI,세계 1위꿈꾼다”
2025년 10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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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엔비디아와 손잡고 한국 제조산업 AI전환에 함께 나선다.
2025년 10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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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삼성·SK·현대차·네이버에 GPU 26만장 공급선언,AI인프라 미·중이어 3위 발돋움
2025년 10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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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3분기매출 3조4000억원,8%감소,국가AI컴퓨팅센터 수주 기대감
2025년 10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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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 사상 첫 분기 영업익 ’10조 클럽’,내년 공급계약완료
2025년 10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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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 AI데이터센터,네이버 ‘각 세종’,글로벌 수준 AI인프라 공개
2025년 10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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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지도,GPS없이도 실내 길안내,대형건물 실내 길찾기척척,국내외 관광객 반색
2025년 10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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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조5000억원 국가AI컴퓨팅센터,삼성SDS단독입찰,부지는 해남 솔라시도
2025년 10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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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클 AI데이터플랫폼 선언,“150조원대 AI데이터센터구축,인류 난제해결할 것”
2025년 10월 16일
“액체 불화수소를 생산하려면 기체(불화수소)를 녹여야 하는 데, 당연히 기체 액화수소 처리기술은 확보하고 있죠” (솔브레인 관계자 답변) 액체 불화수소생산업체 솔브레인이 한일 간 치열한 보복무역전쟁 상황에서 반도체용 기체 불화수소(일명 에칭가스) 국산화에 성공, 한국 반도체산업에 희망의 불씨를 던지며 일약 신데렐라 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솔브레인은 삼성전자 내부 성능평가 테스트에 합격, 9월말부터 반도체회로 식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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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이 한국 반도체산업에 치명타를 주기 위해 반도체생산의 핵심소재인 불화수소를 한국 수출규제 품목으로 포함, 한국 반도체산업계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불화수소생산업체 솔브레인이 삼성전자 내부 테스트를 통과한 것으로 확인돼 초미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솔브레인이 생산하는 액체 불화수소가 삼성전자 내부 테스트를 통과해 삼성전자가 전격 도입할 가능성이 높다고 녹색경제신문이 30일자 단독기사를 통해 보도했다. 솔브레인이 테스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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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치원미디어 보도를 통해 ‘슈퍼컴퓨터 4호기’성능및 미 크레이사 유착 논란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기상청이 ‘기상청 슈퍼컴퓨터 5호기’구축과 관련해 미 크레이사 대신 중국 기업 레노버사를 선택했다. 기상청은 600억원대 규모 기상청 차세대 슈퍼컴퓨터 구축 사업자로 중국 정보기술(IT) 기업 레노버가 최종 선정한 것으로 조달청 입찰결과 26일 확인됐다. 중국산 슈퍼컴퓨터가 국내 공공기관에 도입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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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경제보복으로 한국 경제가 유례없는 살얼음판 위기를 맞고 있는 와중에 22일 정부청사에서 벌어진 3개부처 장관의 3류급 발언에 재계와 벤처산업계의 탄식이 쏟아지고 있다. 고용노동부장관은 여전히 기업현장의 처참한 애로사항을 파악조차 못 하고 있는지, 탄력근로제 연장검토는 불가하다는 경직된 발언을 반복하고 방통위원장은 방송∙통신이 융합되는 시대적 흐름에 역행이라도 하듯,방송과 통신의 규제 권한을 방통위로 일원화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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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페이스북이 한국 정부의 과징금부과에 불복해 제기한 행정소송 1심 판결이 25일로 예정된 가운데, 방송통신위원회가 향후 국내외 CP와 통신사간 망이용계약시 ‘정당한 이유없이 협상을 거부할수 없다’는 조항을 넣은 망접속료 시행안을 마련, 상당한 파장이 예상된다. 25일 판결은 ‘세기적 재판’으로 불릴만큼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른 페이스북,유튜브,넥플릭스 등 세계적 CP와 한국 정부간 법적다툼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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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카카오택시, 타다 등 플랫폼 사업자에 대해 기여금을 낼 경우 운송사업을 허가한다고 발표했지만, 실제로는 플랫폼 운송사업자가 운행대수에 필요한 만큼 택시 면허를 사는 거나 동일한 내용인 것으로 밝혀져 꼼수정책이라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정부는 이들 플랫폼사업자에게 기여금 명목으로 돈을 걷어 정부와 지자체가 부담해오던 택시 감차사업에 사용한다는 복안이다. 택시감차비용을 플랫폼 운송사업자에게 떠넘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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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부가 은행권에 300억원대 삥을 뜯어 설립을 추진했던 제로페이 법인설립이 사실상 무산됐다. 스타트업과 은행권은 다행이라는 반응이며 벤처산업계는 ‘관치행정 끝판왕’제로페이 사업철폐를 주문하고 나섰다. 소상공인 간편결제 제로페이 전담 운영법인(SPC)의 연내 설립 계획이 무산됐다고 전자신문이 14일자로 보도했다. 금융사 대상의 SPC 출범에 필요한 출연금 모집도 사실상 모두 중단됐다고 이 매체는 소개했다. 피치원미디어 확인결과 중소벤처기업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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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은 규제의 끈을 놓지 않은 채 ‘관치행정’을 고집하고, 정치권은 정책을 정치적 계산법만으로 풀려는 이해관계가 맞물리면서 ‘타다’라는 걸출한 승차공유서비스는 국내에선 싹조차 틔우지 못한채 사그라들 처참한 상황에 처했다. 국토교통부는 타다 같은 승차공유서비스의 경우 현재처럼 타다 1000대를 운영하려면 매달 4억원씩 연간 50억원의 택시면허 임차료(대여료)를 내거나, 면허를 매입해 운영하려면 700억원(택시면허 1건 시세 7000만원기준)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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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F 외환위기이후 20년간 정부의 공적자금 12조7663억원이 투입됐고, 아직도 공적자금 2조2000억원이 회수되지 못하고 있는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이 또다시 금융지주사로의 변신을 추진해 심각한 모럴해저드 논란이 일고 있다. 국민혈세를 기반으로 한 정부의 공적자금을 투입하지 않았더라면 이미 진작에 문 닫았을 이른바 ‘망했던 은행’이 현 경영진의 연임과 장기집권을 위해 무분별한 기업인수합병을 통해 또다시 그룹사 형태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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