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세계최초 AI폰,‘갤럭시S24’발표,통화중 동시통역가능? 삼성전자,세계최초 AI폰,‘갤럭시S24’발표,통화중 동시통역가능?
삼성전자가 17일(현지시간) AI를 통해 통화대화중 실시간으로 통역을 해주는 기능을 제공하는 ‘갤럭시 S24 시리즈’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미국 새너제이에 위치한 SAP센터에서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행사를 개최하고, AI를 통해... 삼성전자,세계최초 AI폰,‘갤럭시S24’발표,통화중 동시통역가능?

삼성전자가 17일(현지시간) AI를 통해 통화대화중 실시간으로 통역을 해주는 기능을 제공하는 ‘갤럭시 S24 시리즈’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미국 새너제이에 위치한 SAP센터에서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행사를 개최하고, AI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방식을 혁신한다는 슬로건과 함께 ‘갤럭시 S24 시리즈’를 공개했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S24 시리즈는 스마트폰 시대를 넘어 새로운 모바일 AI폰의 시대를 열 것”이라며, “갤럭시 AI는 사용자가 세상을 경험하는 방식을 바꾸고 무한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상과 소통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새로운 AI폰의 시작” 삼성전자, '갤럭시 S24' 시리즈 공개 – Samsung Newsroom Korea

이번 갤럭시 S24 시리즈는 통화 중 ‘실시간 통역(Live Translate)’ 기능을 최초로 공개해 전세계 언론의 주목을 끌었다. 삼성전자는 이번 S24시리즈의 경우 갤럭시 AI를 통화부터 메시지까지 언어의 장벽을 허무는 자유로운 의사 소통을 지원하고 완전히 새로워진 검색 경험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시리즈는 서로 다른 언어로 소통하는 사용자 간 전화 통화 시, 실시간으로 양방향 통역 서비스를 제공,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는 자유로운 의사 소통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실시간 통역은 ‘온디바이스 AI’를 기반으로 이뤄지며, 클라우드(Cloud, 서버)를 거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다는게 회사측의 설명. 또한 사용자는 별도의 앱을 다운받을 필요없이 갤럭시 S24 시리즈에 기본 탑재된 ‘전화’ 앱을 통해 실시간 통역 통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통역통화 기능은 물론 대면에서 만난 외국인과의 대화 역시 곧바로 통역으로 번역해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회사측은 이 대면 대화통역기능은 비행기내에서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갤럭시 S24 울트라 삼성닷컴 단독 색상(티타늄 그린, 티타늄 블루, 티타늄 오렌지)

갤럭시S24는 울트라 티타늄 블랙, 티타늄 그레이, 티타늄 바이올렛, 티타늄 옐로우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메모리 기준으로 256GB짜리 출고가는 169만8400원, 512GB는 184만1400원, 1TB는 212만7400원.

삼성전자는 “온디바이스 AI로 통역이 이뤄지기 때문에 통화 내용이 휴대폰 외부로 노출될 가능성이 없다”면서 “사용자는 보안 걱정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지원 언어는 한국어를 비롯해 중국어(간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힌디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태국어, 베트남어 이상 13개 언어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S24 시리즈’의 경우 구글과의 협업을 거쳐 탄생한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기능을 최초로 탑재하고 완전히 새로워진 검색 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웹 서핑, SNS, 유튜브 등 사용 중 궁금한 사안이나 정보 확인을 위해 검색이 필요할 경우, 사용자는 여러 개의 검색 앱을 오갈 필요없이 어느 화면에서나 동그라미를 그리기만 하면 쉽고 빠르게 검색을 시도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홈 버튼을 길게 누른 뒤 화면의 이미지나 단어 등에 동그라미를 그리면 관련 검색 결과가 제공되며, 사안에 따라 ‘생성형 AI’가 정리한 다양한 정보의 개요가 별도로 제공돼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더한다. 궁금한 사항은 대화하듯 이어 추가로 검색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소셜 미디어에서 궁금한 랜드마크를 발견해 이미지에 동그라미를 그리면, 하단의 창에 명칭, 장소, 역사 등을 종합한 정보 개요가 바로 제공된다. 이후 검색 창을 활용해 후속 질문을 이어가면서 ‘해당 도시에 방문하기 좋은 시기’ 등 추가 상세 정보를 계속해서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AI는 업무나 학업의 생산성도 크게 바꿀 예정이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노트 어시스트(Note Assist)’는 ‘삼성 노트’ 앱에서 사용자가 작성한 글이나 메모 등을 요약 정리해 주고, 회의록 형식 등 탬플릿에 맞춰 변환해 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자동으로 생성된 제목과 짧은 미리 보기 요약 문구가 담긴 커버도 제공해, 사용자는 본인이 저장한 메모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음성 녹음 기능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사용자가 기본 탑재돼 있는 ‘음성 녹음’ 앱으로 회의나 강의를 녹음하면, 갤럭시 S24 시리즈는 STT (Speech-to-text) 기술을 활용해 A, B, C 등 최대 10명까지 발표자 별로 음성을 분리해 스크립트를 각각 제공해 준다. 이후 사용자는 바로 해당 스크립트를 요약하거나 번역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처리를 할 수 있다.

카메라 성능 역시 전작 대비 대폭 업그레이드됐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AI 기반의 ‘프로비주얼 엔진(ProVisual Engine)’을 탑재해, 줌 기능부터 ‘나이토그래피(Nightography)’까지 한층 더 안정된 화질을 제공한다.

특히 ‘갤럭시 S24 울트라’는 2배, 3배, 5배, 10배 줌을 모두 광학 수준의 고화질로 제공하는 ‘쿼드 텔레 시스템(Quad Tele System)’을 시리즈 최초로 탑재했다.

5배줌을 지원하는 새로운 5천만화소 적응형 픽셀(Adaptive Pixel) 센서와 AI 기술은 10배줌을 포함해 어떤 거리에서 촬영하더라도 훌륭한 사진과 영상 결과물을 제공한다. 100배 스페이스 줌 역시 더욱 향상된 디지털 줌 화질을 통해 멀리 떨어진 피사체를 명확하고 깨끗하게 촬영하게 해준다.

갤럭시 S 시리즈 카메라의 상징과 같은 ‘나이토그래피’ 기능도 더욱 향상됐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어두운 밤 등 저조도 환경에서 줌 기능을 활용해도 사진과 영상 모두 깨끗하고 흔들림 없는 결과물을 제공한다.

특히, 갤럭시 S24 울트라의 5배 광학 줌 카메라는 전작 대비 약 60% 커진 1.4 마이크로미터(μm) 사이즈의 픽셀을 탑재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더 많은 빛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더 넓은 각도를 지원하는 OIS를 통해 손 떨림을 방지하고 흔들림 없는 선명한 사진과 동영상을 제공한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후면 카메라 뿐만 아니라, 전면 카메라에도 전용 ‘ISP(Image Signal Processing) Block’을 탑재해, 저조도 영상 촬영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노이즈를 줄여주고 선명한 촬영을 가능하게 해준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카메라 사용 경험은 갤럭시 AI 기반의 ‘갤러리’ 앱 편집 기능을 통해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생성형 편집(Generative Edit)’ 기능은 사용자의 크리에이티브 경험을 한층 더 높여준다. 사진이 조금 기울거나 배경 화면이 잘려나간 경우, AI가 잘려나간 사물의 일부 이미지를 메꾸며 자연스러운 사진을 완성해 준다.

특히, 갤럭시 S24 시리즈는 인스타그램 등 SNS의 앱 내 카메라로 촬영을 하는 경우에도, 기본 카메라의 솔루션을 적용해 고화질 촬영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Super HDR 화질 그대로 인스타그램 피드나 릴스에 사진과 비디오 공유도 가능해진다.

갤럭시 S24 울트라는 역대 갤럭시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먼저 갤럭시 S24 울트라는 AI 사용성 극대화를 위해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3세대’ (Snapdragon® 8 Gen 3 Mobile Platform for Galaxy) AP를 퀄컴과의 협력을 통해 탑재했다.

갤럭시 S24 울트라는 시리즈 최초로 티타늄 소재를 단말기 프레임에 적용해, 내구성은 물론 더욱 고급스러운 디자인 경험을 제공한다.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각각 169.1mm (6.7형), 156.4mm (6.2형)로 더 커졌다.

한편 갤럭시24가 전격 공개되자 각종 커뮤니티에는 정말 통화중 실시간 통역이 가능한가를 묻는 질의가 쏟아지고 있으며 “실시간 동시통역이 된다면 혁신”이라는 평가와 함께 “AI기능을 추가한 것치곤 초라하다”는 촌평이 쏟아지는 등 다양한 의견이 쏟아지고 있다.

삼성전자가 이번 역대급 최고 사양인 AI폰 갤럭시24시리즈 출시를 통해 아이폰에 역전당한 판매1위를 되찾을수 있을지 주목된다.

삼성전자와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최고 사양인  ‘갤럭시S24’ 시리즈 사전 판매에 나섰다. 사전 판매분 개통은 26일 시작된다. 국내 공식 출시는 1월31일. 삼성전자는 19~25일 갤럭시S24 시리즈 사전 판매를 한다고 18일 밝혔다.

갤럭시S24+와 갤럭시S24는 각각 오닉스 블랙, 마블 그레이, 코발트 바이올렛, 앰버 옐로우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S24+ 256GB짜리 출고가는 135만3천원, 512GB는 149만6천원이다. 갤럭시S24 256GB짜리는 115만5천원, 512GB는 129만8천원이다.

19일 0시에는 삼성닷컴, 11번가, 네이버, 지마켓, 티몬, 쿠팡 등에서 라이브로 진행되며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 이동통신사 온·오프라인 매장, 오픈마켓 등에서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된 색상의 자급제 모델도 출시키로 해 주목된다. 출시 색상은 갤럭시S24 울트라는 티타늄 그린, 티타늄 블루, 티타늄 오렌지 등 3가지 색상, 갤럭시S24+와 갤럭시S24는 제이드 그린, 사파이어 블루, 샌드스톤 오렌지 등 3가지 색상.

삼성전자는 갤럭시S24 256GB짜리 사전 구매 고객에게 512GB 모델로 저장 용량을 2배 업그레이드해주는 ‘더블 스토리지’(Double Storage) 혜택을 준다. 갤럭시S24 울트라 512GB 사전 구매 고객은 저장용량을 1TB로 업그레이드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4 시리즈 구매 시 쓰던 갤럭시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중고매입 시세에 최대 15만원까지 추가로 보상해주는 ‘트레이드인’ 프로그램을 2월29일까지 운영한다.

스펙2

스펙1

스펙

No comments so far.

Be first to leave comment below.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