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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한한령해제,K 팝 콘서트 잇따라성사,K드라마,게임 中수출기지개
2025년 5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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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1분기 쾌속질주,광고·커머스 쌍끌견인차,영업익 전년비 15%증가
2025년 5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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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생성형 AI ‘하이퍼클로바X’ 무료로 푼다,국내 AI생태계 활성화기대
2025년 4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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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엔비디아 H20칩 對中수출 금지,무기개발 슈퍼컴 개발용 의심
2025년 4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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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마이크론,HBM 12단 품질통과후 대대적인 투자,2위 삼성 바짝 추격
2025년 4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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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세계 D램시장 1위 등극,위기의 삼성전자 2위로 추락
2025년 4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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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TV홈쇼핑 3사,판대중단조치,홈쇼핑업계 “이젠 토사구팽?”
2025년 4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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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론머스크 DOGE 폭스뉴스 인터뷰,충격,”연방예산 사기꾼천국”美 그정도로 부패?
2025년 3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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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창사 10년만에 첫 연간 흑자전환성공,매출1조9556억원,영업익 907억원
2025년 3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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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자동차격전지,美서 최첨단 공장 HMGMA 준공
2025년 3월 28일
지난해 유럽에서 판매된 수소차는 221대에 불과하지만 전기차는 9만9661대가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올해 상반기기준 수소차는 95대가 팔린 반면 전기차는 무려 10만6681대가 신규등록된 것으로 나타났다. EU집행부에서 운영하는 유럽 내 대체연료 관측기관(EAFO)가 집계한 지난해 유럽내 신규 등록차량 가운데 전기자동차 신규등록대수가 19만9661대를 기록, 전체 대체연료 등록차량 61만5034대 가운데 33%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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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체 불화수소를 생산하려면 기체(불화수소)를 녹여야 하는 데, 당연히 기체 액화수소 처리기술은 확보하고 있죠” (솔브레인 관계자 답변) 액체 불화수소생산업체 솔브레인이 한일 간 치열한 보복무역전쟁 상황에서 반도체용 기체 불화수소(일명 에칭가스) 국산화에 성공, 한국 반도체산업에 희망의 불씨를 던지며 일약 신데렐라 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솔브레인은 삼성전자 내부 성능평가 테스트에 합격, 9월말부터 반도체회로 식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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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이 한국 반도체산업에 치명타를 주기 위해 반도체생산의 핵심소재인 불화수소를 한국 수출규제 품목으로 포함, 한국 반도체산업계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불화수소생산업체 솔브레인이 삼성전자 내부 테스트를 통과한 것으로 확인돼 초미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솔브레인이 생산하는 액체 불화수소가 삼성전자 내부 테스트를 통과해 삼성전자가 전격 도입할 가능성이 높다고 녹색경제신문이 30일자 단독기사를 통해 보도했다. 솔브레인이 테스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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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치원미디어 보도를 통해 ‘슈퍼컴퓨터 4호기’성능및 미 크레이사 유착 논란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기상청이 ‘기상청 슈퍼컴퓨터 5호기’구축과 관련해 미 크레이사 대신 중국 기업 레노버사를 선택했다. 기상청은 600억원대 규모 기상청 차세대 슈퍼컴퓨터 구축 사업자로 중국 정보기술(IT) 기업 레노버가 최종 선정한 것으로 조달청 입찰결과 26일 확인됐다. 중국산 슈퍼컴퓨터가 국내 공공기관에 도입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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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경제보복으로 한국 경제가 유례없는 살얼음판 위기를 맞고 있는 와중에 22일 정부청사에서 벌어진 3개부처 장관의 3류급 발언에 재계와 벤처산업계의 탄식이 쏟아지고 있다. 고용노동부장관은 여전히 기업현장의 처참한 애로사항을 파악조차 못 하고 있는지, 탄력근로제 연장검토는 불가하다는 경직된 발언을 반복하고 방통위원장은 방송∙통신이 융합되는 시대적 흐름에 역행이라도 하듯,방송과 통신의 규제 권한을 방통위로 일원화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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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페이스북이 한국 정부의 과징금부과에 불복해 제기한 행정소송 1심 판결이 25일로 예정된 가운데, 방송통신위원회가 향후 국내외 CP와 통신사간 망이용계약시 ‘정당한 이유없이 협상을 거부할수 없다’는 조항을 넣은 망접속료 시행안을 마련, 상당한 파장이 예상된다. 25일 판결은 ‘세기적 재판’으로 불릴만큼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른 페이스북,유튜브,넥플릭스 등 세계적 CP와 한국 정부간 법적다툼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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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카카오택시, 타다 등 플랫폼 사업자에 대해 기여금을 낼 경우 운송사업을 허가한다고 발표했지만, 실제로는 플랫폼 운송사업자가 운행대수에 필요한 만큼 택시 면허를 사는 거나 동일한 내용인 것으로 밝혀져 꼼수정책이라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정부는 이들 플랫폼사업자에게 기여금 명목으로 돈을 걷어 정부와 지자체가 부담해오던 택시 감차사업에 사용한다는 복안이다. 택시감차비용을 플랫폼 운송사업자에게 떠넘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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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부가 은행권에 300억원대 삥을 뜯어 설립을 추진했던 제로페이 법인설립이 사실상 무산됐다. 스타트업과 은행권은 다행이라는 반응이며 벤처산업계는 ‘관치행정 끝판왕’제로페이 사업철폐를 주문하고 나섰다. 소상공인 간편결제 제로페이 전담 운영법인(SPC)의 연내 설립 계획이 무산됐다고 전자신문이 14일자로 보도했다. 금융사 대상의 SPC 출범에 필요한 출연금 모집도 사실상 모두 중단됐다고 이 매체는 소개했다. 피치원미디어 확인결과 중소벤처기업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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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은 규제의 끈을 놓지 않은 채 ‘관치행정’을 고집하고, 정치권은 정책을 정치적 계산법만으로 풀려는 이해관계가 맞물리면서 ‘타다’라는 걸출한 승차공유서비스는 국내에선 싹조차 틔우지 못한채 사그라들 처참한 상황에 처했다. 국토교통부는 타다 같은 승차공유서비스의 경우 현재처럼 타다 1000대를 운영하려면 매달 4억원씩 연간 50억원의 택시면허 임차료(대여료)를 내거나, 면허를 매입해 운영하려면 700억원(택시면허 1건 시세 7000만원기준)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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